친구가 보내온 카톡에 음악 용어를 쓰려하니
과거의 생각이 떠오른다.
과거 교직 생활을 전반적으로 돌아 보며
나의 자격증은 '중등 미술 교사' 자격증인데
내가 학생들에게 인식되기는
음악 선생님으로 인식하는 학생들이 더 많다.
왜냐하면 초등학교 교사 시절에는 합창부를 주로 가르쳤었고
중등학교에 와서도
음악교과를 가르쳤으며
부라스 밴드와 합창지도,
성당에서는 성가대 지휘를 오랜동안 하였기에
내가 미술 선생님이기보다는 음악 선생님으로 기억되는 학생들이 더 많다.
나는 음악의 실기와 이론을 모두 철저히 가르쳐서
나 자신이 나를 스스로 생각하여도 나는 음악 선생님으로 기억되는 것이 더 기분이 좋다.
노래를 작곡한 것도 몇 개 있다.
지사중학교 교가
진안 제일고등학교 교가
전주 용소중학교 교가
표준 20색의 3요소 노래
...................
친구가 보내온 카톡에 재미있는 음악 용어를 이용한 말이 있어서
적어 본다.
* largo(라르고)...매우느리게
....꽃 길을 걸을 때는 '라르고'
....꽃들과 얘기하며 '매우 느리게' 걸어가요
*andante(안단테)....느리게
....산행을 할 때는 '안단테'(andante)
...하늘도 보고 바람 소리 새소리 들으며 '느리게' 한 발 한 발 내디뎌요
*moderato(모데라토)....보통빠르기로)
....게으름과 성급함은 버리고 '보통 빠르기'로 생활해요.
*.allegro(알레그로)....빠르게
...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때는
재지 말고 멈칫하지 말고 '빠르게 내밀어요'
*vivace(비바체)...빠르고 경쾌하게
...사랑의 기회가 찾아 오면 두려워 말고 '빠르고 경쾌하게 행동해요
*presto(프레스토)...매우 빠르게
....인생의 시간은 바람같이 쏜살같이 '매우 빠르게' 흘러가니까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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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기 길주 광래와 내가
화심 순두부 점심을 먹고
콩비지 도넛 한 상자 씩 내가 사서 선사하였다.
딸기 아이스 크림도 한 컵 씩 사서 잘 맛있게 먹었다.
병태는 이제 다시는 같이 소풍을 갈 수 없는 사람이 되어 버렸다.
고무 호스로 연명을 하고 있으니....
인생의 허무를 느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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